40. 착하게 살면 구원받는가?
(엡2:8-10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10 우리는 그의 만드신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구원이란 율법 아래와 마귀의 손에서 해방되는 것을 의미한다. 단순히 다른 종교와 같이 생활 구원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영원한 죽음으로부터의 해방,
죄로부터의 해방(롬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율법으로부터의 자유,
마귀로부터의 해방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 종교라도 믿으면 된다는 생각과 단순히 착하게 산다고 하여 구원 얻는 것이 아니다.
오직 주님의 음성을 듣고 문을 열어 예수를 영접할 때 그리스도만이 구원을 줄 수 있는 것이다.
계3: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1. 진정한 구원의 의미란 무엇인가?
1) 율법에서의 자유
갈4:4-5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5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2) 초등학문에서의 자유
갈4;8-9 그러나 너희가 그 때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본질상 하나님이 아닌 자들에게 종노릇하였더니 9 이제는 너희가 하나님을 알뿐더러 하나님의 아신바 되었거늘 어찌하여 다시 약하고 천한 초등 학문으로 돌아가서 다시 저희에게 종노릇하려 하느냐
3) 사망세력 잡은 자에게서의 자유
히2:14-16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15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주려 하심이니
16 이는 실로 천사들을 붙들어 주려 하심이 아니요 오직 아브라함의 자손을 붙들어 주려 하심이라.
2. 누구를 통해서만 구원이 되나?
1) 마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2) 행4:12 다른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3. 기독교와 다른 종파들의 구원관
1) 불교 - 해탈 위해 팔정도(八正道)를 수행해야 하는 자력적 자기 수양의 종교이다. 그러므로 수양(수행)의 종교라 한다.
2) 유교 - 예절과 선을 통해 선하게 사는 것이 구원이라 생각한다. 그러므로 예절의 종교라 한다.
3) 천도교 - 수심정기(守心正氣)를 말한다. 즉 불교와 같이 자기 마음을 깨끗하고 바르게 살면 구원받는다고 생각한다.
4) 힌두교 - 인간의 죄나 영적 사망으로부터의 구원이 아니다. 자아(自我)로 부터 해탈이 구원이라고 생각한다.
5) 샤머니즘 - 샤머니즘의 구원은 속죄적이 아니다. 주술적, 우상적, 인위적이다.
6) 기독교 - 인간의 죄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을 말하며 행위 구원이 아닌 은혜 구원을 말하며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을 말한다.
명백한 차이가 있다. 기독교외 다른 종교는 행위 구원, 자력 구원을 말하며, 속죄 사랑이 없다. 그러나 기독교는 은혜 구원이며, 타력 구원을 말하며, 속죄 사랑이 있다.
4. 행위는 구원의 조건인가?
1) 행위는 감사의 표현이다.
2) 행위는 보답의 표현이다.
♣ 그러므로 착하게 사는 것은 구원과는 관계없다.
착하게 사는 것은 상급과 관계 있으며 구원받으면 착하게 살 수 있는 것이다.
'인생과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기도와 응답 (0) | 2013.12.29 |
|---|---|
| 성령과 구원 (0) | 2013.12.28 |
| 기독교인의 시간 활용 (0) | 2013.12.26 |
| 구원의 확신 (0) | 2013.12.24 |
| 마지막 지상의 7년 대환난 (0) | 2013.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