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언론 장악 없다"더니 '정권 나팔수 방송' 추진

거듭난 삶 2017. 9. 11. 00:01
728x90

 

 

"언론 장악 없다"더니 뒤로 '정권 나팔수 방송' 추진

 

 

 

조선일보

입력 : 2017.09.09 03:18

 

민주당 전문위원실이 KBS, MBC 등 공영방송을 '언론 적폐'로 규정하고 현 사장과 야당 측 이사진을 퇴진시킬 계획을 담은 내부 문건을 만든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 25일 민주당 소속 국회 방송 담당 상임위 의원들도 공유했다고 한다. 문건은 '정치권이 나설 경우 언론 탄압이라는 역공 우려가 있으니 방송사 구성원 및 시민단체, 학계 중심의 사장 퇴진 운동 전개'가 필요하다고 했다.


 방통위나 감사원을 내세워 방송사 사장의 비리를 조사하고, 야당 측 방송사 이사의 부정·비리도 부각시켜 퇴출시킨다고 했다. 이를 민주당 적폐청산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도 했다.

 

민주당은 "실무자들이 작성했을 뿐 의원이나 당 지도부에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나 실제 이런 압력으로 야당 측 유의선 MBC 방송문화진흥회 이사가 사의를 표명했다.

 유 이사는 "허위와 왜곡으로 점철된 고소 내용과 인신 공격을 감당하기 힘들다"고 했다.

 다른 야당 측 이사들도 "허위 사실의 무차별적인 유포 등 필설로 다하기 어려운 참혹한 상황을 겪고 있다"고 했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방통위가 직접 검사를 하거나 감사원에 감사를 요청하는 안을 포함해 (KBSMBC 파업 사태를) 깊이 있게 들여다볼 방법을 논의하겠다"고 했다.

 이 역시 민주당 내부 문건 그대로다.


 지금 KBSMBC가 특별히 비판적 보도도 하고 있지도 않다. 이마저도 봐주지 못하겠다는 것은 방송을 정권 나팔수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새 정부는 언론 장악 시도를 하지 않겠다는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이런 게 '유체이탈' 화법 아닌가..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9/08/2017090802977.html

 

 

 

*댓글들

 

 

 

이병철(c****)

뭐 눈엔 뭐만 보인다더니.. 조선일보 없는 나라 우리나라 조은 나라 ㅋㅋ

찬성1반대14

 

 

강기민(kk****)

조선일보의 이런 사설에 감사드리고 큰 절 드려야 겠지요.

찬성13반대1

 

 

이재충(no****)

이게 겉으로 웃으며 뺨 때리는 수법이지요 표리부동의 산 표본같이 보입니다 서서히 공산당을 닮아가고 있읍니다

찬성25반대1

 

 

권중우(kwons****)

빨치산 정치적 전술이 바로 이런것이구만, 노조를 압잽이로 슬그머니 밀어놓고 걸핏하면 국민이 원한다 는 둥, 촛불집회 운운 하면서 오만 잡짓은 다하고 있구만,, 여론 ?! 이미 얼마나 많은 빨치산 들이 자리잡고 있으면 이리도 조용할꼬 !!!!!!

찬성66반대2

 

 

서종호(cj****)

국민들의 시청료로 운영되는 방송이 왜 일방적인 문재인의 나팔수가 되어야하나 국영방송 노조는 일방적인 주사파 지지자들이어서 평양방송과 극히 유사하니 이들과 형평을 위해서 보수성향 방송인들의 적극 참여는 당연하다

찬성60반대2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9/08/201709080297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