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거듭난 삶 2017. 9. 28. 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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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 16: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시골 여인의 아들로 무명의 동네에서 태어났다.

곳에서 그는 30세가 때까지 목수의 아들로서 목공소의 목수로 일했다.

그는 결단코 관직을 취하지도 않았고 그는 대학에 가보지도 않았다.

그는 도시에 나가지도 않고, 그가 태어난 곳으로부터 200마일 이상을 여행한 적도 없었다.

그는 신임장도 없었고 단지 자신 홀로 였다.

그러나 전세계에 가장 영향을 입히셨고,

역사의 주인공(B.C.--Before christ, A.D.--Anno Domini)으로

세계의 역사 연호를 예수 탄생을 기점으로 쓰고 있으며,

예수 그리스도는 역사의 중심이며, 역사는 그분의 이야기이다.(History)

예수 그리스도(복음 ; 福音) 들어가는 나라마다 변화되었고, 개인마다 변화가 되었다.

과연 그는 누구인가?

 

 

1. 성경이 말하는 인간의 문제와 원인?

 

1) 죄의 문제이며, 타락과 사망의 문제이다.

 

( 5:12 그러므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2)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는 문제이다.

 

(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인간의 본질적 문제는 경제문제, 정치문제, 환경문제가 아니다.

죄의 문제이며, 구원의 문제이다.

문제의 해결 없이 사는 것은 무의미하다.

 

 

2. 문제의 해결자가 오시기로 구약성경에 예언되심

구약성경에서 예언되었던 기록들이 신약에서 성취되었음을 발견하게 된다.   

    

  

( 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

 

( 1:18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 5: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

 

( 2:1 헤롯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되)

 

( 53:3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

 

( 1:11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


 

( 11:12 내가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좋게 여기거든 품삯을 내게 주고 그렇지 아니하거든 그만두라 그들이 삼십 개를 달아서 품삯을 삼은지라) --->

 

( 26:14-15 때에 열둘 중의 하나인 가룟 유다라 하는 자가 대제사장들에게 가서 말하되

15) 내가 예수를 너희에게 넘겨 주리니 얼마나 주려느냐 하니 그들이 삼십을 달아 주거늘)



( 53:12 그러므로 내가 그에게 존귀한 자와 함께 몫을 받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하나로 헤아림을 받았음이니라 그러나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

 

( 27:38 때에 예수와 함께 강도 둘이 십자가에 박히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 34:20 그의 모든 뼈를 보호하심이여 중에서 하나도 꺾이지 아니하도다) --->

 

( 19:33 예수께 이르러서는 이미 죽으신 것을 보고 다리를 꺾지 아니하고)

 

 

( 22:16 개들이 나를 에워쌌으며 악한 무리가 나를 둘러 수족을 찔렀나이다) --->

 

( 23:33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박고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 22:1 하나님이여 하나님이여 어찌 나를 버리셨나이까 어찌 나를 멀리 하여 돕지 아니하시오며 신음 소리를 듣지 아니하시나이까) --->

 

( 27:46 제구시쯤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질러 이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는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 22:18 겉옷을 나누며 속옷을 제비 뽑나이다) --->

 

( 15:24 십자가에 박고 옷을 나눌새 누가 어느 것을 가질까 하여 제비를 뽑더라)

 

 

( 16:10 이는 주께서 영혼을 스올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를 멸망시키지 않으실 것임이니이다) --->

 

( 28:5-6 천사가 여자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너희는 무서워하지 말라 십자가에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

6)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예수는 그리스도, 구세주임을 알려주는 명백한 예언이며 성취인 것이며

예언들은 예수님이 태어나기 수백년전에 쓰여졌다.

그러므로 사도요한은 예수님이 그리스도라고 증언하고 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1) - 부활하신 후에 적용된 이름으로 그리스도는 교회의 소유주요,

통치자의 의미이며 하나님과 동일하게 사용됨

 

( 2:36 그런즉 이스라엘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박은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2) 예수 - 구원하다(to save) 라는 히브리어에서 나왔다.

 

3) 그리스도 - 기름을 부은 (to anointed one)라는 뜻으로 구약의 메시아와 같은 .

 

4) 독생자(only begotten son) - 헬라어 모노게노스(독생) 독특한 출생을 의미한다.

 

 

4. 예수는 다른 사람과 다르다.

 

 

1) 전인류(全人類) 초청하심

 

(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자들아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2) 죄를 사하시는 권세

 

( 7:48 이에 여자에게 이르시되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3) 죽은 자를 살리는 권세

 

( 11:43 말씀을 하시고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예수님은 하나님처럼 말씀하셨고,

하나님처럼 사셨고,

하나님처럼 모든 것을 행하셨다.

 

 

5. 그분을 어떻게 만날 있나?

 

1) 마음의 문을 열면 만날 있음

 

( 3:20 볼지어다 내가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2) 입으로 주님을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

 

( 1:12 영접하는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6. 그러면 어떻게 되는가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것이 되었도다)

 

 

7. 사람을 건지신 목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인간의 성숙을 위함이다.

 

( 43:7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내가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예수님을 사대(四大) 성인(聖人) 하나로 본다든지,

피조물로 보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오해인 것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며,

우리를 구원하러 오신 구세주(救世主)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