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단상

크리스챤적 삶

거듭난 삶 2012. 11. 2. 23:30
728x90

 사람들은 생활속에서 습관적으로 자연스럽게 내 뱉는 말들이 있습니다.

 

‘아이고 죽겠다’,

‘다 틀렸다’,

‘나 미치겠네’,

‘나는 죽었다’,

‘환장하겠네’ 하는 식의

 

원죄로 말미암는 자연적으로 죽음(사망)을 향하여 가고 있다는 것들을 드러내고 있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롬5:12) 한 사람(아담)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그러나 예수님으로 말미암는 크리스챤적 삶은

 

(롬6:9)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사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줄을 앎이로라.

(롬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왜냐하면 예수를 믿는 삶은

 

거듭난 삶이요. (요3: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수 없느니라.

 

자기를 부인하는 삶이요. (눅9:23)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십자가에 못 박힌 삶이요. (갈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거룩한 산제사로의 삶이요. (롬12:1)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새 생명을 얻은 삶이기 때문입니다.

(롬6: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요한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참 아름다워라 주님의 세계는 ...’라고 부르는 찬송가사 처럼

 

새 생명을 주신 삶으로 살판나는 생을 살아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