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단상

견고한 터

거듭난 삶 2016. 9. 25. 22:43
728x90

견고한

 

 

오래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지진이 일어났을 였습니다.

 

그곳 사람들은 모두 놀라고, 겁에 질려서

이리 뛰고 저리 피하고 야단법석이었는데,

 

나이 많은 부인성도는 자기 집에 그냥 조용히 남아 있었다고 합니다.

 

지진이 끝난 사람들은 노부인에게 물었습니다.

 

아니 어떻게 그런 소동 속에서도 의자에 기쁜 얼굴로 앉아 계실 수가 있습니까?

 

부인은 이렇게 대답을 하더라는 겁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세상을 그토록 흔드시는 능력의 하나님이라는 생각과

그러는 가운데서도 나를 그의 손안에 안전하게 붙들어 주신다는 생각으로

기쁨에 잠겨 무서워 겨를이 없었다..

 

 

이사야 41 10-13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11) 보라 네게 노하던 자들이 수치와 욕을 당할 것이요 너와 다투는 자들이 아무 것도 아닌 같이 것이며 멸망할 것이라

12) 네가 찾아도 너와 싸우던 자들을 만나지 못할 것이요 너를 치는 자들은 아무 것도 아닌 같이, 허무한 같이 되리니

13) 이는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것임이니라.

 

 

시편 91 :

1)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는 전능하신 자의 그늘 아래 거하리로다

2) 내가 여호와를 가리켜 말하기를 저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나의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3) 이는 저가 너를 사냥꾼의 올무에서와 극한 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

 

4) 저가 너를 깃으로 덮으시리니 네가 날개 아래 피하리로다 그의 진실함은 방패와 방패가 되나니

5) 너는 밤에 놀램과 낮에 흐르는 살과

6) 흑암 중에 행하는 염병과 백주에 황폐케 하는 파멸을 두려워 아니하리로다.